도심속 밀림으로의 초대… ‘부천호수 식물원 수피아’ 힐링 탐방

2023. 8. 31. 16:43☎청파산행과여행기☎

728x90

 

 

https://youtu.be/ZylMi3V29oI?feature=shared

 

 

웃기는 일이다. 나 자신이 80대 꼰대면서 주제넘게 금년 초부터, 부평구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중, 어르신들께서 스마트폰을 내손에 들고도 익숙치 않아 제대로 사용 못하시는 분들께 스마트폰 활용법 지도를 한다는 것이 …

 

근무래 봐야 하루 고작 3시간 주 5일, 한 달 20일을 근무다. 그 바람에 늘 ‘산이 보약이다. 나는 산으로 보약 먹으러 간다’는 생각을 하며 걸망을 걸머지고 나서던 산행도 제대로 못하고 취미활동도 못했다.

그러다 보니 주어진 하루 시간을 ‘보다 뜻있게 가치있게’ 보내는 일이 쉽지 않아졌다. 과정에 애들처럼 (토, 일요일)만 기다린다. 8월30일 토요일이다. 새벽 운동할때까지 내리던 비가 멎고 하늘이 가을하늘처럼 푸르다.

아침을 먹고 컴앞에 앉아 하루종일 방콕 여행 할것을 생각하니 따분하고 답답하다. 안되겠다. 친구에게 전화를 걸며 생각한다. 에라 모르겠다. ‘믿져야 본전이다. 다행히 내 뜻대로 되면 좋고 안되도 손해볼 것’ 없다는 생각을 하며 서둘러 부천에 사는 ‘55년여지기 전우’에게 전화해 점심이나 먹자하니 OK다.

이어 늘 나와 함께 산행을 해온 친구 2명과 통화하니 신기하게 여기도 둘, 다 또 거침없이 OK다. 그렇게 갑자기 ‘벗갯불에 콩 볶듯 급살 번개 모임’이 성사되어, 부천시청역에서 12시반 만나 이동해 푸짐하게 쥔장 아줌씨가 말아준 순댓국 한 그릇씩 뚝딱 해치우고, 식사 자리에서 일행들에게 동의를 구한다.

식사하고 우리 가볍게 부천시내 ‘안중근공원, 부천호공원 수피아 식물원’이나 한 바퀴 돌자고 하니, 누구 한 사람 이의없이 모두 OK다. 그렇게 시작된 발걸음은 안중근공원 지나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 도착했다.

 

식물원에 입장을 하려 요금을 물으니 어르신들은 경로라 요금을 안내셔도 되지만, 특별히 이날은 부천시가 문화의날로 정하여 식물원 입장객, 모두에게 무료입장이라고 한다.

2년전 호수공원 올때마다 건너편에 돔 하우스를 짓고있어 언제쯤 개장이 될까 기대를 했는데, 중국발 괴질 코로나-19를 털어내고 나니 완공이 되었다.

 

그동안 서울대공원 식물원, 인천대공원식물원들을 돌아본 선입견으로, 식물원이래 해봐야 거기가 거기이겠지 했다. 어! 그런데 “부천호수공원 식물원 수피아”는 입구 분위기 부터 다르다.

일행들과 ‘테마까페 수피아’에서 차 한 잔을 마시고 돌아보는 수피아 식물원은 그동안 내가 국내 여러곳에서 보아온 그런류 식물원이 아니다. 이곳 부천호수 식물원 수피아는 조금 보태고 과장해서 말하면 뉴질랜드 국립공원 그 싱그러운 숲속으로 여행을 온 느낌이 들 정도다.

이름도 성도 모르는 다양한 수종의 수목과 화초들, 거기에 걸맞게 다듬어진 조경 시설들이 영락없이 외국 관광온듯한 느낌이다. 그 바람에 여림이 할베, 필림값 안들고 현상비 안들어서 때문인지 허벌나게 셔터를 눌러댄다. 그러다 보니 어영부영 400여장이 넘는 사진과 영상을 담았다.

 

부천호수 식물원 수피아 소개 자료 사진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1

기후변화에도 언제나 찾아와 휴식할 수 있는 쉼터 부천호수공원 식물원 수피아입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부천 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상동호수공원에 특화된 시설 도입으로 부천 시민과 인근 지역 주민에게 그린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동호수공원 생태문화밸리사업” 일환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부천호수식물원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리는 항상 숲으로 소풍 간다’ 라는 주제로 사계절 언제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식물원 카페에서는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삶의 여유와 휴식을 통해 주민들 간에 다양한 커뮤니티가 형성될 것입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열대 및 아열대 지방의 특별한 수종을 도입하여 자연과 도시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계절별 행사 및 기획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식물원이 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하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가 여러분 곁에 있는 각광 받는 식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제공 : 부천호수 식물원 홈페이지]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1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2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3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4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5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6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7

다양한 식물원 꽃과 나무들을 40여장씩 묶은 gif사진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