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무적차량 통과 및 무단주차 방지용 차단기 설치에 감사 드립니다

2018. 4. 1. 22:51☎청파의사는이야기☎

728x90

아파트 단지 무적차량 통과 및 무단주차 방지용

"차단기" 설치에 감사 드립니다







아파트 단지 무적차량 통과 및 무단주차 방지용 차단기 설치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 아파트 단지에 십여년전 무적차량 통제를 하기 위해 차단기 설치를 하려다 실패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민 입장에서 이번엔 꼭 차단기를 설치해 주민차량이 아닌 무적 차량 통제 및 무단주차 통제가 이뤄 지기를 학수고대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이번에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일부 주민들의 반대 여론에도 불구 어려운 결정을해 차단기 설치 공사를 마무리하고 무적 차량 통제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민 입장에서 어떤 결론에 도달할까 관심이 있어, 아침, 저녁 수시로 차단기 설치후 경비 근무자 분들이 무댓방 들이미는 무적 차량 운전사들과 싱갱이 하는 것을 지켜 보며, 결코 만만치 않겠구나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하루, 이틀, 사흘, 나흘 여러날이 지나며 차츰 무적차량 운전자와 경비근무자 분들간에 시비가 줄어든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운전자들로부터 동아아파1단지는 무적차량은 통과 못한다는 것이 인식이 된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적으로 아파트 단지내 전체 도로는 물론 주차장이 많이 한산해 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 자연적으로 차량통행이 적으니 아파트 단지 공해가 훨씬 줄어든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환경이 확 달라졌습니다. 더 반가운일은 차량통행이 줄다 보니 주민들은 물론 학생들 통학로 확보도 쉬워졌고 주민들 보행하기도 훨씬 편해졌습니다. 특히 아직 철부지 어린 아이들이 마음놓고 활보해도 위험하지 않는 아파트로 변모했습니다.

 

그러나 무슨일을 하다 보면 호사다마라고 일부 주민들께서 택시 이용 및 기타건에 대해 불평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차단기 설치를 하며 우리 주민들께서 분명히 알아야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동아아파트 1단지 주 도로는 2단지(도로 부분 시에 기부채납됨)와 달리 사도입니다. 주민의 재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 우리아파트 주민들은 입주후 근 30여년간 이유없이 무적 차량들로부터 보이지 않게 음, 양으로 큰 피해를 봤던 것입니다. 일례를 들면 크고 작은 교통사고, 불법주차 차량 단속으로 인한 인력 낭비, 기타 등의 피해를 봐왔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무적차량 아파트단지 통과 및 불법 주차 통제를 위해, 설치한 차단기 설치 공사 후 그 효과가 눈에 띠게 나타나기 시작 했습니다. 이렇게 안정이 되기까지에는 그동안 경비근무자 분들, 입주자대표회회, 관리소 임직원분들의 노고 덕택이라 생각합니다.

 

무적차량 통과 단속을 시작한 후 나타난 특이한 현상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로 출, 퇴근시간에 멀리는 산곡동, 대림아파트, 대우아파트등의 차량들이 부평대로를 이용하지 않고 2단지 정문을 통해 우리 아파트를 통과하거나 무단주차를 시키고 출근했던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다행히 그 많은 외부 차량들이 지금은 대부분 2단지로 들어오지 않고 굴포천과 부평1동 사이 간선 도로를 이용하고 있어 이 간선도로 교통량이 부쩍 증가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곧바로 우리 아파트 단지 주차공간이 얼마나 한적하고 편해졌는지 모릅니다.

 

그뿐 아닙니다. 무적차량 통제를 위한 차단기 설치후 자주 벌어지던 시비건도 확 줄었습니다. 이제는 무적으로 우리 아파트를 통과하던 차량 운전자들이 대부분 동아아파 1단지는 통과할 수 없다는 것이 인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최종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단지내 빈택시 통과에 대해 주민 찬반 의견 수렴을 한 결과 총 투표참여세대수 1614세대중 (찬성 1146세대 (71%), 반대 468세대(29%)로 단지내 택시통과를 하지 못하도록 결정이 났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결정을 하여 2,475세대 주민들의 쾌정한 삶의질 환경을 위하여 수고하신 입주자대표회의, 경비근무자분들, 관리소 임직원 여러분들게 감사를 드립니다



차단기 관리용 초소 약 앞으로 전진 5m정도 이동 설치해주세요




제가 정문, 1단지(부원중앞) 주차차단기 운영 실태를 여러차례 지켜봤습니다. 그런데 12동과 27동 사이에 설치된 주차차단기 바로옆(12동쪽)에 경비 근무자분들이 수시로 사용하는 초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초소가 바로 차단기와 일직선으로 설치되어 초소가 제구실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로 차단기 옆에 일직선으로 설지된 초소를 사진참조 주차선 그어진 (현재 주차차단 바리케이트 자리)12동 방향으로 약간 전진 배치를 해야, 근무자들이 비가 오거나 기타 업무 수행을 할 때, 제대로 활용 할 것 같습니다. 한번 현장 답사해 보시고 초소를 약간 전진 이동 배치 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