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고발 이영돈 P/D에게 고발한 나의 의견

2010. 1. 25. 11:04☎청파의사는이야기☎

728x90

 

 

 인터넷 문명의 발전과 함께 컴퓨터를 보유한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겐 거의 의무적일 정도로 각종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을것이다. 그런데 이 각사 제픔 프린터 잉크 소비에 대한 문제가 아주 심각하다.

일례를 들면 검정색만 사용을 하고 컬러 잉크는 전혀 사용하지도 않는데 검정색 잉크 사용량에 비례하여 컬러 잉크가 소비가 되는지? 그것도 먼저 (노랑,빨강,파랑)순으로 거의 사용을 하지 않은 컬러 잉크가 자연 소모 되도록

프린터를 만든 각사들에서 조작을 하였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프린터 잉크 가격이 검정은 더 싸고 컬러는 더 비싸고 그런가 하면 컬러 잉크를 만약 타사 제품이나 리필 제품을 사용하다 프린터가 문제 있을시 이에대한  A/S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경고성 글을 새겨놓아

소비자들은 하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고가의 특정 프린트사의 프린터 잉크만을 사용케 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를 볼모로 자사 제품 팔아먹고 기술적 조작으로 소비자가 자사 프린터를 이용하는 기간동안 의무적으로 자사 제품 컬러 잉크를 사용하게 하고 있다.

그런데 가장 소비자가 억울한것은 컬러 잉크를 어느정도 사용을 하고 소모 된다면 억울하지 않겠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는 컬러 잉크를 소모하게 기술적으로 기계를 조작하여 소비자들은 그야말로 눈뜨고 멀쩡하게 도둑맞는 꼴이 되고도 껙소리 한 마디 못하고 있다.

이는 프린터 컬러 잉크 판매로 인한 불로소득 마진을 노린 지능적인 수법의 사기와 흡사한 일이다. 그래서 이는 마땅히 시정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기술적인 문제라 취재에 애로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를 소비자 개인들이 제조사를 상대로 이의 제기를 한다는것은 마치 계란으로 바위를 깨려는것과 같이 무모하기에 감히 이영돈 PD님의 소비자 고발 게시판에 각종 프린터 제조사 제품들이

왜 사용을 하지 않는데도 컬러 잉크가 소모가 되는것인지 그 의혹의 실태를 조사 하여 주시길 건의 드립니다. 프린터 기능상 컬러 잉크가 자연소모 되지 않도록 되어도 프린터 동작에는 전혀 이상이 없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H/P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장난 아닐 정도로 사용하지 않은 컬러 잉크가 소모되어 큰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영돈 PD님과 제작진 여러분의 노고에
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