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내가 살고 있는 부평구에 한 마디 했시유
아니 요즘 시대가 얼마나 전자 문명 첨단 시대인데 옛날 홈피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던 자유 게시판을 미미지 등록이 안되는 덱스트 방식으로 전환을 한것일까요?
요즘은 부평구만 못한 농어촌 지자체들도 홈페이지 대부분 이미지 동영상 등록 다 할 수 있도록 개편을 하는데 어떻게 된 부평구는 인구 57만의 대형구에서 세상을 거꾸로 역행을 하려 하는지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왜 이미지나 동영상을 올리면 물론 파일 용량이 많이 차지 하는것은 알고 있지만 그러나 그 예산 그렇게 절약하여 과연 어디다 쓰려는 것일까요?아니면 이미지 사진이나 동영상 올리면 혹시 부평구청 얼굴에 흠집나는 일 있을까봐 인가요?
애시당초 이미지 사진 동영상이 안 올라가던 홈피라면 모르겠는데 얼마전까지 각 동사무소 홈피도 이미지가 올라 가드구먼 그래서 우리마을 소식도 풍경도 이미지와 함께 올릴 수 있어 좋드만 왜 왜? 무엇 때문에 이미지 홈피 올릴 수 있는 방식을 폐쇄하고 1990년데식 덱스트 방식을 고집을 하신걸까요?
부평구 얼굴인 홈페이지지가 왜 자꾸만 시대를 역행하여 과거속응로 자꾸만 기어 들어가려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물론 더러는 운영에 어려움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은 시대가 시대인만큼 그에 적응하며 행정을 펼처야지 무조건식으로 올릴 수 있던 이미지 동영상을 어느날 무 잘라 먹듯 싹 못 올리게 한다면 그것은 자율도 아니고 퇴보의 시대를 펼처가는 우리나라 대표도시 부평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방 지자체들 열에 8은 모두 이미지 방식 직접 올릴 수 있는 홈페이지를 지향하여 예를 들면 이번 2009풍물 축제 같은행사도 열심히 사진찍고 기사쓴 사람들이 부평구 얼굴인 자유 게시판 같은곳에 올려 이를 보지 못한 주민 또 현장에서 직접 본 구민들이 다함께 공유하며 지나간 풍물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얼마나 좋은데
왜 자꾸만 그것을 기피하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꼭 뭔가 당당하지 못한 구석이 있어 그러는 느낌이 드는것이 나만의 생각일까요? 그러다 보니 사실 민원 아니면 구민이 즐겨찿는 홈피가 안되어 오랫만에 들려 푸념한번 하고 갑니다. 물론 저같은 인간들이 골치아프다는것 알고 있어요 하지만 말은 해야하고 음식은 씹어야 맛이라고 누군가는 이야기를 한 두번은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형편이 어려우시면 꼭 다음기회 홈피 개선할때는 당부 드립니다. 우리 부평구청장님께서 대형구라 자부하시는 부평구도 우리 부평구보다 재정 열악한 지방 자치단체도 요즘은 이미지 등록되는 홈페이지 운영하여 혹시 나같은 방문객이 그 지방 여행하고 돌아보고 쓴소리 단소리 사진 곁들여 건의 올리면 얼마나들 반가워 하며 좋아하는데 그런일 저런일로 감사장도 몇번 받았씨유
부평구청장님 꼭 다음번에는 홈페이지 이미지 올릴 수 있도록 개선하여 주세요 몇년전 풍물축제때는 행사 사진 그리고 동영상 기록에 남겨 각종 기사로 남긴것 보고 구청에서 전화 왔던데 고맙다고 그리고 청장님 면담 하실 수 있느냐고 그런데 정작 부평사람이 부평구청 홈페이지는 이런 거대 행사 치르고도 홍보 게시물 올릴 수 없다면 그거이 우수운 일이지요
막말로 풍물축제 비용 일부 절략하여서라도 부평구 홈피 개선부터 해야 되는것 아닌지요? 그냥 지나며 해본 소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