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베이 석회동굴·천궁동굴·승솟동굴 환상 여행

2016. 7. 7. 12:47☎청파산행과여행기☎

728x90

베트남 하롱베이 석회동굴·천궁동굴·승솟동굴 환상 여행







인천N방송 뉴스 보기

http://www.incheonntv.com/front/uccView.do?vodid=VOD0000000021484


유튜브 영상 뉴스 보기

https://youtu.be/ZUYE7_3MmsY



 

베트남 하롱베이 석회동굴·천궁동굴·승솟동굴 환상 여행

 

하롱베이를 더욱 이채롭게 단장하는 것은 곳곳에 들어선 석회암 동굴들이다. 이곳에서 동굴투어에 나서는 것은 필수 코스다. 탐쿵, 메쿵, 승솟 등 하롱베이를 대표하는 동굴들은 입구는 숲에 가려 협소해 보여도 안으로 들어서면 규모가 시원스럽다. 동굴들은 전쟁과 자연재해때 피난처와 삶터로 사용되기도 했다.

 

그중 승솟 동굴은 거대한 동굴 내부와 동굴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탐스럽다. 동굴 안은 수천명이 한꺼번에 모일 수 있는 거대한 광장과 종유석, 석순 등으로 치장돼 있다. 송솟 동굴의 별칭이 놀람의 동굴인데 섬 하나를 통째로 비워 웅대한 동굴이 똬리 틀고 있다는 사실은 하롱베이의 또 다른 반전이다. 이런 매혹의 하롱베이를 영화 관계자들이 놓칠리 없었다. 하롱베이는 영화 인도차이나’, ‘굿모닝 베트남의 주요 배경지였다.

 

승솟은 석회암이 위로 자란다는 뜻으로 동굴의 길이는 130m이다. 베트남 최고 동굴 중 하나라는 명성에 걸맞게 장구한 시간 다듬어진 기상천외한 석회암과 천장에서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만 같은 종유석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원색 조명이 내부 곳곳을 비춰 웅장한 자연미와 인공미가 오묘한 조화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