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22. 12:31ㆍ☎청파의사는이야기☎
유사점을 보임으로써 비교하기
두 대상이 유사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문단을 써라. 여기서는 동일한 두 대상이 아니라 유사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사점뿐만 아니라 차이점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번 연습의 목적은 차이점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거짓을 말하거나 사실을 외곡하거나 하는 것은 이 연습의 목적에 어긋나므로 서로 관련이 없는 대상보다는 좀더 공통점이 많은 두 대상을 선택해서 조심스럽게 비교하라. 아래 예문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예문>
(중심문장) 나의 사촌 메리와 앤은 외모와 성격이 비슷하다. (논의) 그들은 둘 다 십대 초반으로 나이가 비슷하고, 외모와 행동이 비슷하게 보이기 때문에, 어떤 이들은 그 두소녀가 쌍둥이 같다고 한다. 그들은 둘 다 나이에 비해 키가 크고 날씬하며 둘다 갈색의 길고 곧은 머리카락을 가졌다. 열다섯 살이 메리는 까맣고 긴 속눈썹에 예쁘고 길다란 갈색 눈을 가졌고, 열네 살인 앵 역시 아름답고 검은 눈을 가졌다. 그들은 둘 다 피부가 곱고 따뜻한 미소를 지을 줄 안다. 그들은 옷도 똑같이 입는다. 메리는 거의 모든 옷을 손수 지어 입는다. 앤 또한 이것을 배우는 중이다. 그들은 거의 같은 체형이기 때문에 서로의 옷을 빌려 입을 분 아니라, 옷을 맏는 견본도 빌릴 수 있다. 그리고 두 소녀에 대해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둘 다 다재다능하고 외향적이며 다정다감하다는 것이다. 메리는 자기 반의 부대표이고 무용부와 연극반에서 활동하며, 앤 역시 훌륭한 학생으로 바이올린 연주를 잘할 뿐아니라 테니스 팀의 우수선수이다. (결론) 주측해 보건대 나의 두 사촌은 둘 다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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