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 &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동영상]

2014. 4. 9. 19:59☎인천N방송뉴스룸☎

728x90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두원공과대학교가 방송콘텐츠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관계를 규정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201449일 오후 3시 인천광역시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조성갑 원장 외 6, 두원공과대학교 이종석 산학협력단장 외 5명이 참석하여 양기관 참석자 소개, 양기관 대표 인사 말, 협정에 대한 취지 설명을 듣고, 업무협약 체결 협약서 서명과 기념 촬영을 끝으로 이날의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두원공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을 모두 마쳤다.

 

이에 따라 앞으로 두원공과대학교는 배우 및 인기스타 작가들이 가르치고 있는 예비 배우와 작가들의 작품을 인천N방송 채널을 통해 시청 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두원공과대학 교수로 재직중인 배우, 작가등과 학생들이 만드는 영상이 인천N방송의 채널 62번을 통해 최초로 송출될 예정이다. 현재 두원공과대는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여 제작한 학과 홍보영상 및 졸업작품 5편을 시범 송출 하였으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미디어 계열은 국내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일할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세분화되고 전문성을 확보한 교육과정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방송연예 전공에 표민수 교수(풀하우스, 아이리스2 연출), 김호진 교수(다수 드라마 출연 및 MC활동), 방송작가 전공에 이경희 교수 (세상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참좋은 시절 외 다수 극본), 강은경 교수(제빵왕 김탁구, 구가의 서외 다수 극본), 오흥석 교수 (쥬쥬클럽, 수퍼썬데이 외 다수)가 재직하고 있다.

 

특히 방송프로그램 제작사 삼화테트웍스(세번 결혼하는 여자, 결혼의 신, 구가의 서, 무자식 상팔자, 제빵왕 김탁구 등 다수 방송프로그램 제작)와 연예기획사 바를정, 엔터테엔먼트 등과 산학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방송엔터데인먼트 인력양성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인천N방송은 시민들이 언제 더디서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단말을 통해 자신의 동영상을 촬영, 업로드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올린 동영상이나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등 65개에 달하는 채널 사업자가 제공하는 VOD, Live 방송 등을 무료로 시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N방송은 이번 협약이 방송계열 우수 인력양성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두원공과대학의 교육목표 및 비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