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리 이용 하여 아파트 주민 무시 하며 직권남용 일삼는 동대표회장을 소개 합니다

2007. 11. 27. 10:17☎사람사는이야기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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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어떻게 이런일이? / 2,475세대 주민 알기를 개떡 같이 아네요

 

 

 

부평동아아파트 1단지 입주자 대표회장에게 질의한 내용입니다.

 

 

그간 동아아파트 1단지 주민들의 숙원으로 소원하던 우리 아파트 홈페이를 개설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수고를 하여 주신 입주자 대표 회장님과 동대표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기회로 그동안 묵묵히 동대표님들께서 주민들을 위하여 무보수 봉사직으로 수고를 해 주셨지만 앞으로도 더욱 아파트 관리에 있어서 선명하고 맑고 깨끗하고 신뢰 받을 수 있는 투명한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입주민들을 대표하여 회장님과 동대표님들께서 더욱 수고 하여 주실것을 당부 드리며 ...

 

그동안 늘 바쁘신 회장님 뵐 기회도 만만치 않고 그래서 궁금했던 사안에 대하여 홈페이지 개설에 대한 감사도 드릴겸 질의를 드립니다.

 

다름아닌 회장님께서도 잘 알고 계신

지난 10월 지난 20일 저녁 부평공원에서 실시한 그린콘서트 행사후 그 뒷 치닥거리 쓰레기 청소를 우리 동아아파트 2475세대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있는 경비원들을 아파트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관리 소장도 모르게 살짝 빼내어 2007년 10월 21일 새벽 (4시 30분경 부터 우리 아파트 경비원 17명을 총동원하여 1시간 이상 부평 공원청소를 시킨 위법 행동) 이있었다는 소리가 사실인지요?

 

그런줄도 모르고 우리 주민들은 새벽 곤히 잠자고 있었는데 다행이 아무런 사고가 발생을 하지 않아서 천만 다행이지 만약에 화재라도 발생하거나 더 큰 범죄 행위 사실이 발생하였을 경우를 가상 했을때 우리 주민들의 막대한 피해는 과연 누가 책일을 질 수 있을까요? 이렇게 위험 막중한 일을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 치안을 책임진 경비용역 회사가 주민들을 나 몰라라 무방비 공황 상태로 팽개쳐 자리를 비우고 공원 청소에 동원을 하다니요?

 

이 엄청난 사실이 정말인지요? 처음 들은 풍문에 의하면 우리 아파트를 관리하는 경비회사가 단독으로 그렇게 했다는 소리가 있는데, 만약 그 말이 사실일 경우 동아 아파트에서 용역비를 받아가는 경비 회사가 어떻게 아파트 2,475세대 8,000명 이상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관리를 치안부재 무방비 상태로 방치를 하며 경비원들을 임의로 타 목적에 이용을 할 수 있는지요 그에 대한 응분의 책임이 분명한데도

 

입주민을 대표하여 관리를 책임지고 계신 입주자 대표회장께서는 어떻게 그런 엄청난 경비회사의 직무유기와 범죄 행위에 해당하는 사실을 보고를 받고도 일체 경비 회사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고 계시는지요? 경비회사와 용역 계약을 체결시 분명하게 명시된 계약위반 행위를 하였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제제를 한 후 재발 대책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여야 했음에도 불구 

 

회장님께서는  

 

이 엄청난 주민 무시행위 사실에 분개하여 이의를 제기하며 항의를 하는 뜻 있는 주민들의 정의로운 발언과 질의에 대하여 명료한 답변을 기피 하시며 그 책임에 대한 문책을 회피 하고 계신 이유가 무엇 이신지요 회장님은 우리 아파트 주민을 대표하신 분인데 어떻게 경비 용역회사의 상식선 이하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으시고 옹호 하시는듯한 모습을 보이고 계시는지요 ?

 

아니면 정말 경비회사의 난처한 입장 표명처럼 회장님께서 지시를 하셨기 때문인가요? 어떻게 우리 아파트 관리를 책임진 화신주택 관리나 그 현장 책임자인 관리 소장까지도 새까맣게 모르게 극비에 회장님께서 경비 용역회사에 의뢰 하여 경비 용역회사가 회장님지시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우리 아파트 경비원들을 동원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그 책임에 대하여 실 수 를 인정하시기 곤란 하시기 때문인가요?

 

왜 ? 그동안 줄기차게 그 부분에 대한 주민들의 질의에 답변을 회피 하시며 그 엄청난 무책임한 행동에 대한 사후처리에 대한 대책은 강구를 하지 않으시고 계시는지요? 이런 모양새가 회장님께서 홈페이지에 인사말로 주민들에게 약속 말씀으로 하신 "구태의연한 방식은 지워버리고 개선 및 개혁을 통해서 질 좋은 아파트를 만들도록 선봉장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란 말씀과 맥을 같이 하고 있는것인지요?

 

이 부분에 대하여 경비 용역회사의 책임인지 아니면 회장님의 지시에 의한 책임인지 명료한 답변을 하셔야 할 줄 압니다 지난번 입주자 대표회의 참관 주민들 말씀에 의하면 부평공원건이 이미 지나간 일이니 접어두자고 하면서 오히려 수고하신 동대표 회장님에게 격려의 박수를 치자고 하여 박수까지 받으셨다는 사실이 정말인지요? 이번 일이 과연 회장님의 생각이나 상식선에선 박수를 받을만한 일이라 생각을 하시는지요?

 

회장님께서는 2,475세대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그렇게 하찮게 생각이 드셨는지요? 과연 누구를 위한 콘서트인지도 불 분명한 행사장 뒷 치닥거리 청소를 위하여 우리 아파트 주민들의 생명 재산을 철저하게 책임 관리 하는것 보다 더 우선으로 생각을 하시고 그런 행동을 하신것인지요? 그래서 그 동대표회의에서 받으신 박수에 감격이라도 하셨는지요? 아무리 좋게 생각을 하려 해도 그것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 이번일에 대한 책임도 져야 겠지만 중요한 것은 2,475세대 8,000여명의 인명과 재산관리를 치안부재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엄청난 잘못을 저질러 놓고도 일체의 사과 말 한 마디도 없이 어물쩡 그냥 넘어 가려 해서는 안되시지요? 이것이 2,475세대 동아아파트 1단지 동대표 회장님으로서 취할 수 있는 모습이실 수는 없지요 ? 만약 경비 용역 회사가 잘못 하였으면 당연히 경비용역회사에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어야 할것이고

 

회장님이 실 수 로 잘못 하셨으면 당연히 주민들께 정중히 사과하고 그에 상응하는 후속 대책을 강구 하여야 하는것이 맞는일 아닌가요? 그런대도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오히려 이 잘못된 사안에 대하여 인지하고 이의를 제기하는 정의로운 주민들의 질의에 귀찮다는식으로 몰아 가시는 회장님의 행동은 무엇을 의미 하시는 것인지요? 주민 알기를 개떡같이 생각하신다는 의미인가요? 만약 그런 생각이시라면 그건 정말  아니시지요  

 

앞으로 두번 다시는 이번과 같은 엄청난 일이 재발 되지 않기를 바라며...이 참에  경비 용역회사와 입주자 대표회장님 양측 서로 더 이상 눈치 작전 그만 하시고  진실하게 사실대로 전모를 밝히시고 주민들앞에 당당하게 먼저 사과 하시고 그에 상응하는 후속 대책을 강구 하여야 하는것이 입주자 대표회장님으로서 취하셔야 할 도리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웬만하면 저도 이런글 안 올리려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주민의 입장에서 회장님 하시는 태도가 해도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들어 공개 질의를 드립니다 하오니 수고 스러우시더라도 회장님께서 제 글에 대한 답변을 공개적으로 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겨울철 환절기 늘 건강 유의 하시고 회장님 하시는 사업 번창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홈페이가 개설되어 회장님께 이런 글도 올릴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아마 몇 달 동안은 저 같은 사람들의 질의 또는 이의 제기가 지속적으로 따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일련의 일들이 회장님이나 동대표님들 관리소가 더욱 투명하게 선명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이 주민들의 눈과 귀 그리고 행동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면 아마 오히려 이런 기회의 일들이 우리 동아아파트 발전에 하나의 초석이 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선명하고 투명한 관리를 위한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에 이렇게 홈페이지 개설을 하여 놓고도 구태의연한 안일한 방식으로 아파트 관리를 하시며 더 이상 주민들을 우롱 하시게 된다면 아마 모르긴 해도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인하여 큰 회오리 바람을 경험 하시게 될 수 있도 있을것 입니다 일례로 노무현 대통령도 청아대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다양한 국민들의 쓴 소리 된 소리 심지어 상스러운 육두문자로 욕하고 덤비는 네티즌 국민들에게도 답변을 하고 계시는 모범적인 모습을 꼭 참고 하시어 주시기를 회장님께 건의 당부를 드립니다